본문 바로가기

Hublot/Unico

[ZF공장(BB공장)] 위블로 빅뱅 유니코 44mm 옐로우세라믹 리뷰

현 시장 최대의 공장 중 하나인 ZF에서 공장 내에서는 처음으로 위블로를 제작했습니다.
V6공장의 폐쇄 이후 괜찮은 위블로가 나오지 않던 차에 상당히 잘 만든 제품이 나와서 소개해드립니다.
그런데 상블루 2와 유니코 제품의 출시 소식을 듣고 제품을 받아 본 뒤 제품의 퀄리티를 보고 놀랐지만 사실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상블루 2도 그렇고 유니코도 그렇고 둘 다 비주류 모델입니다.(판매량이 섭마 판매량의 1/100도 안 나올 겁니다)
그런데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이 정도 퀄리티로 굳이 이 모델들을 선택한 건 상당히 의외였기 때문입니다.
일반 빅뱅으로 제작하는 것이 판매량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 비주류를 주류급의 퀄리티로 제작해 주는 건 유저 입장에서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유니코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메인페이스, 스켈레톤 다이얼 부분의 디테일을 정말 잘 잡아주었습니다.
스켈레톤 다이얼의 경우 디테일을 놓치거나 마감을 잘 못할 경우 굉장히 싸구려처럼 보일 수 있는데 상블루와 마찬가지로 원가절감 없이 최대한 신경 써서 만들어준 모습입니다.
케이스의 쉐잎이나 특유의 마감처리들도 정말 잘 뽑아주었고 후면 무브먼트의 디테일 또한 잘 살렸습니다.
무브의 경우 젠이 색상별로 다른 무브먼트 색상을 보여주는데 이 부분까지도 신경 써서 잘 잡아내었습니다.
색다른 시계나 포인트용 찾으시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펙시트

무브먼트 : Copy HUB1280 Movement(Copy ETA 7750 movement base)

케이스 : 고강도 세라믹

밴드 : 러버 스트랩

베젤 : 고강도 세라믹

용두 : 비나사식

다이얼 : 스켈레톤 다이얼

야광 : 스위스 슈퍼루미노바

글라스 : 사파이어크리스탈

케이스백 : 씨스루백

크기 : 약 44mm

두께 : 약 15.5mm(젠과 동일)


-TRUSTY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