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LEX/Sky-Dweller

[ZF공장] 롤렉스 스카이드웰러 블랙다이얼 326934 리뷰

찾으시는 분들은 많지만 항상 아쉬움이 남는 모델 스카이드웰러입니다.
롤렉스 끝판왕 시계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데이토나와 함께 꽤 많은 분들의 드림워치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토나와 GMT마스터에는 많이 밀리는 인기 + 높은 구현 난이도 때문에 후레들만 제작이 되는 게 현실이죠.
이전에 눕에서 출시되고 꽤나 큰 인기를 누렸으나 아쉬운 부분이 꽤 많았고 눕이 얼마 안 가 사라지면서 그마저도 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중소 공장에서 낮은 퀄리티로 드문드문 나오다가 드디어 1 티어급 공장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좀 의외지만 롤렉스에 손댄 지 얼마 안 된 ZF에서 출시가 되었는데 첫인상은 이 정도면 괜찮지 않나였습니다.
우선 월 표시기능은 눕과 동일하게 베젤로 조작이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스카이드웰러의 월력 구동 방식이 복잡하다 보니 젠과 동일한 구동구조로는 제작이 힘든가 봅니다.
그 외의 전반적인 만듦새는 훌륭합니다.
전체적인 쉐잎이나 케이스, 브래이슬릿의 마감은 ZF에서도 노하우가 많이 쌓여있는 만큼 잘 만들어준 모습입니다.
핸즈나 인덱스 부분도 뜯김자국 없이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고 데이트휠 폰트도 잘 잡아주었습니다.
다이얼 컬러감들도 준수하게 뽑아주었는데 아쉬운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보시는 분에 따라, 특히 5세대 제품(VS, 클린 등)을 많이 경험해 보신 분들은 바로 보이실 것 같은데 싸이클롭스 왜곡이 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아쉬움 없이 잘 뽑아준 편인데 이 부분 거슬리는 분들은 남싸클 같은 것으로 따로 교체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카이드웰러에서 현재 이 모델 말고 대체재가 없을뿐더러 클린이나 VS에서 출시 계획도 따로 들리는 것이 없어서 당분간 스카이드웰러는 ZF로 선택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스펙시트


무브먼트 : ETA Copy 2824-2 movement

케이스 : 904L 고강도 스테인레스스틸

밴드 : 904L 고강도 스테인레스스틸

베젤 : 904L 고강도 스테인레스스틸

용두 : 나사식

다이얼 : 블랙 다이얼

야광 : 스위스 슈퍼루미노바

글라스 : 싸이클롭스에 AR 코팅된 사파이어크리스탈(6시 에칭  O)

케이스백 : 솔리드백

크기 : 약 42mm

두께 : 약 14mm(젠과 동일)


-TRUSTY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