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LEX/Datejust 41

[CLEAN공장] 롤렉스 데이저스트 41mm 블루다이얼 탠포인트 리뷰

롤렉스의 2 대장을 뽑으라면 단연 VS와 클린입니다.
서브마리너, 데이저스트 등의 초인기작들도 마찬가지이고 현행 다른 공장들 중에는 이 두 곳에 비할 곳이 없습니다.
VS의 데이저스트는 먼저 리뷰를 해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클린공장 제품입니다.
VS가 더 좋냐 클린이 더 좋냐는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항상 큰 토론 주제이기도 한데 어느 쪽이 확실히 더 좋다는 꼽기가 어렵습니다.
이제 클린 제품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클린의 최대장점 중 하나는 케이스 쉐잎이 현행 가장 완벽하다는 것입니다.
VS도 현행 최상급으로 잘 나왔으나 클린이 케이스 쉐잎은 더 잘 나온 것으로 보여집니다.
핸즈 마감 또한 어마어마합니다.
때짐, 기타 불필요한 군더더기가 없는 마감은 기본이고 쉐잎 및 광까지 흠잡을 곳이 없는 젠스러운 마감을 보여줍니다.
다이얼은 어디가 더 좋다고 말하기 힘들 정도로 클린과 VS 둘 다 잘 나왔습니다.
베젤 또한 VS와 우위를 가리기 힘들 정도로 두 공장 모두 쉐잎이나 반사마감처리 훌륭하게 된 모습입니다.
브레이슬릿 및 버클은 '브슬 마감의 최강자'라는 칭호를 여전히 유지 중인 AR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버클은 자체 제작하여 현행 최고라고 불릴만한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VS는 글라스와 무브먼트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클린은 케이스 쉐잎, 핸즈마감, 브레이슬릿 마감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둘 다 훌륭하게 잘 나온 만큼 어느 쪽을 우선순위로 삼으시냐에 따라 VS와 클린 중 선택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행 데이저스트 중에 VS와 함께 가장 우수하다 생각합니다.


-스펙시트


무브먼트 : VR 3235 movement(28800 bph, 8 진동)

케이스 : 904L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

밴드 : 904L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

베젤 : 904L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

용두 : 나사식

다이얼 : 블루다이얼

야광 : 스위스 슈퍼루미노바

글라스 : 싸이클롭스에 ar코팅된 사파이어크리스털(6시 에칭 O)

케이스백 : 솔리드백

케이스크기 : 약 41mm

두께 : 약 11.7mm


-TRUSTY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