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tier/Panthere

[BV공장] 까르띠에 팬더 스몰 옐로우골드 금통 다이아베젤 리뷰

이쪽 시장에서 잘 뽑힌 여성용 시계가 남성용 시계에 비해 너무나도 적습니다.
CLEAN, VS, APS, ZF 등 굵직한 공장들은 거의 다 남성용 시계만 뽑아주고 있고 2~3류 공장들이 주로 경쟁이 상대적으로 덜 치열한 여성용 시계로 눈을 돌리는 게 현실 합니다.(ZF는 간혹 여성용을 출시하긴 합니다)
그래도 AF나 BV 등의 최정상급 공장들이 까르띠에 여성용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어서 퀄 좋은 여성용 시계들도 몇 있는 편입니다.
특히 BV는 까르띠에뿐 아니라 샤넬이나 불가리(극소량)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까르띠에 여성용 시계 중 발롱블루, 탱크, 산토스와 함께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팬더 시리즈입니다.
메이저 공장 중에선 KOR과 GF등에서 출시를 했었지만 좀... 본인들 이름값에 안 맞게 대충 만들었다시피 해서 아쉬움이 컸는데 BV에서는 제대로 만들어주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인페이스를 보면 다이얼 프린팅 흠잡을 곳 없이 매우 깔끔하게 나와준 모습이고 핸즈 또한 때진 자국이나 기타 흠 없이 완벽한 쉐잎으로 나와주었습니다.
케이스 쉐잎이나 스틸 마감처리도 깔끔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저 둥글둥글한 베젤이 신경 써서 제작하지 않으면 굉장히 싼 티가 나는데 베젤도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신경 써서 잘 만들어 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VS나 클린의 롤렉스 제품에 비견될 마감을 보여주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무브먼트는 애초에 쿼츠라 오토메틱에 비해 내구성 걱정이 덜하지만 싸구려 중국제 무브 대신 스위스 정품 론다 쿼츠무브먼트가 사용되어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여성용 시계 대장급 중 하나이고 군더더기 없게 잘 나와준 만큼 선물용으로도, 직접 착용하실 용도로도 매우 좋아 보입니다.


-스펙시트


무브먼트 : 스위스 론다 쿼츠 무브먼트

케이스 : 18K 옐로우골드 IPG특수이온강도금처리된 316F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

밴드 : 18K 옐로우골드 IPG특수이온강도금처리된 316F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

베젤 : 18K 옐로우골드 IPG특수이온강도금처리된 316F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

용두 : 비나사식

다이얼 : 화이트다이얼

야광 : none

글라스 : 사파이어크리스털

케이스백 : 솔리드백

케이스크기 : 약 22mm * 30mm

두께 : 약 6mm


-TRUSTY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