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LEX/Submariner

[CLEAN공장] 롤렉스 서브마리너 흑콤 116613LN 리뷰

 이쪽 시장에서 몇 년 동안 항상 판매량 1위였던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아시나요?
예상하셨겠지만 바로 서브마리너입니다.
서브마리너는 항상 이쪽 시장 판매량의 거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고 그에 따라 정말 다양한 공장에서 제작하여 경쟁도 치열합니다.
섭마로 1등을 차지하는 공장이 사실상 판을 지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간 공장 랲의 시초 LF, 그 유명한 눕 그다음 AR 등이 왕좌를 차지했고 BP, GM, V6, NAIL, ZF, JF 등 이름 좀 날렸던 공장들도 경쟁에 참여했었죠.
그리고 현시점 섭마는 2강 체재로 CLEAN(이하 클린)과 VS가 사실상 독점하고 있습니다.
시계 완성본 제작 전부터 커스텀 인서트와 다이얼로 큰 인기를 누렸던 클린이니만큼 인서트와 다이얼은 정말 잘 뽑혔습니다.
특히 청판 특유의 다이얼의 예술인데 로열블루라고 불리는 롤 청콤 특유의 색감을 시장에서 역대 가장 잘 잡아주었습니다.
브레이슬릿은 현재까지 마감 하나는 시장 1위로 평가받는 AR의 브슬을 제작하던 곳과 동일하여 VS보다 조금 더 좋은 마감을 보여줍니다.
또한 VS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은 부분이 하나 있는데 바로 콤비나 금통에 들어가는 금장의 색감입니다.
롤 특유의 레몬 빛 색감을 가장 잘 살려준 모습입니다.
무브먼트는 3135의 경우 VS의 것을 사용하여 현존 최고의 카피 무브이나 3235 이후로는 VS가 다른 곳에 공급을 하지 않아 신형 무브들은 VS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이게 기분이 나빴는지 gmt에서는 단동 3285 무브를 클린에서 독점했습니다)
케이스 쉐잎도 흠잡을 곳이 없으며 마감 또한 훌륭하게 보입니다.
5세대 중에서도 뛰어난 제품인 만큼 핸즈나 인덱스 모두 때짐자국이나 기타 특이사항 없이 매우 양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격이나 단차 모두 찾아보기 힘들며 전체적으로 VS와 함께 이 이상의 제품이 나올까? 싶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당히 추천드립니다.


-스펙시트
 
무브먼트 : VR3135 movement(28800bph, 8진동)

케이스 : 904L 고강도 스테인레스스틸

밴드 : 18K 옐로우골드 IPG 특수이온강도금 처리된 투톤 904L 고강도 스테인레스스틸

베젤 : 역회전방지 세라믹 베젤

용두 : 나사식

다이얼 : 블랙다이얼

야광 : 스위스 슈퍼루미노바

글라스 : 싸이클롭스에 ar코팅된 사파이어크리스탈(6시에칭O)

케이스백 : 솔리드백

크기 : 약40mm

두께 : 약 12.8mm(젠과 동일)


-TRUSTYTIME